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엑사이더 하이브리드 헬스,실내자전거 에코 EX900 ALPHA 구매 및 조립 후기

코로나 19 시대 실내에서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는 제품을 찾다가 운동효과도 충분하고 접으면 보관하기도 좋은 접이식 실내자전거에 꽂혀 여러 제품을 알아봤습니다. 여러 제품 후기를 둘러보다 AS, CS, 내구성, 가성비 등 봤을 때 엑사이더 EX900 ALPHA 가 제일 맘에 들어 자비로 직접 구매했습니다. 조립 난이도는 아주 쉬움으로 여성분도 혼자 조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조립에 걸린 시간은 넉넉히 30분입니다.

 

엑사이더 EX900 ALPHA 홍보 이미지

 

 

 

아래는 실내 자전거를 고를 때 정리해뒀던 글입니다.

 

코로나 19 시대, 홈트레이닝을 위한 접이식 실내자전거 서칭

■ 확찐자의 핑계 코로나 19의 여파로 자주 즐기던 등산, 자전거, 걷기 등 야외에서 운동하고 편맥을 즐기던 일상이 박살 난지 이미 오래입니다. 2020년도 초엔 가을쯤이면 코로나가 정복되리라

hr-life.tistory.com

 

이왕 구매할 거 밴드가 달린 EX900 Alpha는 EX900과 큰 금액차이가 없길래 EX900 Alpha를 10월 5일(월) 밤늦게 주문하고 10월 8일(목) 오후에 협동택배로 받았습니다. 예전에 비해 택배물량이 많아져서 배송기간이 일주일 정도 걸릴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아주 빠르게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정식 명칭은 엑사이더 하이브리드 헬스자전거 에코 EX900 ALPHA로 공식 홈페이지 금액은 199,000원이며 오픈마켓 최저금액은 10월 9일(금) 기준 약 15만 원 정도에 금액이 형성되어있고, 스테디셀러인 기본형 CF-918B의 공식 홈페이지와 오픈마켓은 약 10.5만 원 정도입니다.

 

하이브리드 에코 EX900ALPHA 와 스테디셀러 기본형 CF-918B 

 

 

 

 

공식 홈페이지 기준 금액으로는 약 2배 차이지만, 실구매가로는 약 5만 원 정도 차이며 에코 EX900 ALPHA는 기본형 CF-918B에 비해 1. 접이식 등받이, 2. 각도 조절 가능한 좌식 손잡이, 3. 각도 조절 레버, 4. 2중 나사 미끄럼 방지 페달, 5. 코어 튜빙밴드가 추가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등받이와, 튜빙밴드, 타는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달린 것만으로도 상위 제품을 사길 잘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박스가 약한 느낌이지만 제품은 제대로 패킹되어있었습니다.

 

 

 

 

제품이 무겁고 생각보다 얇은 박스 중간이 비어있어 충격으로 박스 가운데가 찢어진 채로 배송되어 왔습니다. 혹시나 제품에 문제가 있을까 살며시 열어보니 찢어진 안쪽은 빈 공간이라 제품엔 상처가 없었습니다. 박스 포함한 무게가 21kg이라 구매하신다면 꼭 문 앞까지 배송받으시길 바랍니다. 부피에 비해 무겁진 않은데 그래도 무게가 조금 있는지라 혼자서 옮기려면 무거울 수도 있습니다.

 

사진 왼쪽 자전거 몸체가 이미 반조립 되어있습니다.

 

 

 

 

사용설명서를 열어보니 제품 분해도가 있었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박스 안에 들어있는 부품을 모두 꺼내 제품 분해도 와 비교해봅니다. 혹시나 부품이 1,2개 없으면 조립하다 말고 방치해둬야 하니 조립 전 확인해보는 게 좋습니다.

 

최대 하중은 100kg

 

 

 

 

사용설명서 중 주의사항을 보니 1인용으로 최대하중은 100kg이라는 부분 말고는 일반적인 내용이라 바로 조립에 들어갑니다. 조립의 시작은 자전거 몸통에 받침대 프레임을 조립해 실내자전거를 세우는 것입니다.

 

 

 

 

실내자전거 프레임 대부분은 금속이라 프레임과 바닥에 상처가 나지 않게 조심해서 눕혀줍니다.

 

받침대만 조립해도 자전거의 형체가 보입니다

 

 

 

 

받침대 프레임에 좌우가 표시되어 있고 볼트가 가조립된 상태이기 때문에 좌우 구분만 된다면 금세 조립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부분은 조립되어 오기 때문에 받침대 프레임을 조립하고 자전거를 세우면 80%는 조립이 끝난 겁니다. 이어서 엉덩이가 직접 닿는 안장과 보조핸들을 조립해봅니다. 받침대 프레임과 마찬가지로 볼트가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볼트를 풀어서 기둥을 맞춘 다음 기본 제공되는 공구로 조여주면 됩니다.

 

안장과 보조핸들 조립

 

 

 

 

이어서 등받이를 조립하고 안장과 결합해줍니다.

 

등받이를 조립한 후 안장과 합체

 

 

 

등받이와 안장이 조립된 큰 부품을 자전거 본체 짧은 기둥 쪽에 결합하면 됩니다. 빨간 원 중 작은 원 안의 손잡이를 풀어서 조립 후 다시 조여주면 됩니다.

 

 

 

 

 

핸들에 조립되어 있는 볼트 4개를 풀어서 안장 맞은편 기둥 위쪽에 꽂은 후 기둥과 결합합니다.  

 

 

 

 

계기판에 건전지를 끼우고 조립되어있는 십자 나사를 풀어낸 후 핸들과 조립한 후 계기판의 전선과 자전거 본체의 전선을 연결하면 됩니다. 원래 계기판 쪽 전선이 동그란 구멍 안쪽에서 나와있어야 하는데 안보이더라고요... 구멍 안쪽에 숨어있던 전선을 꺼내 연결해주면 됩니다.

 

 

 

 

 

기본형 제품은 페달 고정볼트 하나만 고정하면 되는데 EX900 ALPHA는 2중 나사로 페달과 결합되어 있는 너트를 풀어낸 후 조립해야 합니다. 페달과 연결된 볼트가 페달링을 위해 고정되어 있지 않으니 볼트를 고정한 후 볼트를 풀어내면 됩니다.

 

 

 

 

 

왼쪽, 오른쪽 방향에 맞게 볼트를 먼저 조립 후 너트를 단단히 조여줍니다. 페달링을 위해 볼트가 돌아가니 너트 분해할 때와 마찬가지로 볼트를 고정해놓고 너트를 조여주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는 조립 후 완성된 모습으로 제일 왼쪽은 아주 가깝게 접었을 때 보관에 용이한 아주 날씬한 모습이구요, 가운데는 입식으로 탈 때, 오른쪽은 좌석으로 페달링 할 때의 포지션입니다. 가볍게 타는 실내자전거라도 포지션이 중요합니다. 

 

스탠드를 아주 가까이 붙이면 고정은 안되지만 좁은 곳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 총평

엑사이더 하이브리드 헬스자전거 에코 EX900 ALPHA는 접이식으로 보관에 용이하며 안장 등받이가 있어 안정적으로 페달링이 가능하며 입식, 좌식 두 가지 포지션으로 운동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4단계로 조절되는 높이 조절용 안장과 3단계로 조절되는 포지션, 8단계로 조절되는 부하, 튜빙밴드로 본인의 신장과 컨디션, 운동방법에 맞게 조절해서 운동할 수 있습니다. 8단계로 조절하면 높은 부하가 걸려 건강한 성인도 높은 유산소 운동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가성비가 좋은 만큼 잔고장만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변 사람에게도 같은 제품을 추천해줄 생각 아주 많이 있습니다. 엑사이더 실내자전거 강력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