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News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11월 1일 개최 예정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LG전자 등

미국엔 추수감사절을 기념한다는 명목으로 각 제조업체가 재고떨이를 진행하는 블랙프라이데이가 있습니다. 11월 네 번째 금요일이라 프라이데이라고 명칭 하는데요, 최대의 할인율을 자랑하기 때문에 미국 외 사람들도 직구로 높은 할인율의 제품을 노리곤 합니다.

한국에도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가 있는데요 바로 코리아세일페스타입니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는 내수시장 활성화를 위한 행사로 2015년부터 정부 주도로 시작했으나 첫해엔 큰 반응 없이 지나갔습니다. 정부에서 판은 깔았으나 제조, 유통업체와 제대로 된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지지 않아 큰 이슈도 엄청난 할인도 없었는데요, 2018년부터 서서히 유통업체도 불황극복을 위해 코리아세일페스타를 이용하기 시작하며 큰 행사로 자리잡기 시작했습니다. 

예전엔 보통 추석 전후로 매출 증진을 위해 추석맞이 할인행사와 연말 세일 행사가 있었다면 요즘엔 추석, 코리아세일페스타, 연말 할인행사 순으로 이어집니다. 

 

 

 

2020 코리아 세일 페스타

 

 

 

■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과 규모는?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일정은 11월 1일부터 15일까지입니다. 코로나 19로 전 세계적인 불황이 이어지며 필수 소비 재외에는 모든 분야 매출이 하락했습니다. 이를 극복하고자 정부에서도 소비촉진을 위해 전국 17개 시. 도가 모두 동참하여 지지하기로 했으며, 참가업체도 작년의 두배 가까이 되는 1,328개의 업체가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이는 2016년 이후 최대 업체가 참여하는 것이며 온라인, 오프라인 유통업계도 최대 50~60%를 할인하며 소비를 촉진하고 경기침체 극복을 위한 노력을 한다고 합니다.

 

2018 코리아 세일 페스타 삼성전자

코리아세일페스타는 특정 매장이나 특정 유통사에서 진행하는 것이 아닌 큰 백화점이나 동네에 하나씩은 있는 가전제품점 등에서도 코리아세일페스타 할인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 시기에 모객을 위해 오프라인 행사는 자제하고 온라인 이벤트를 늘린다고 합니다. 그래도 고가의 제품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만져보고 기능을 꼭 확인하고 구매하길 바랍니다.

 

코리아세일페스타엔 자동차 업체인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가 차종별 할인,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하고 삼성전자, LG전자 등 전자, 가전업체에서도 품목별 할인이 진행될 예정이니 이번 기회를 노려 높은 할인을 받으며 현명하게 소비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세일에 참가하는 기업은 삼성, 현대, LG 등 다양합니다.

 

 

 

2020코리아세일페스타는 갤러리아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AK플라자 등 대형 백화점도 참가하며 모든 품목별 제품을 특가로 할인 판매하고 구매금액별로 상품권을 증정하고 카드사별로 무이자 할부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2019년의 행사를 봤을 때 상품권은 최대 10% 증정했으며 무이자 할부는 7개월까지 가능했습니다.

 

국내 대표 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 할인마트도 온라인에서도 온라인 마켓과 오프라인 마켓에서 동시에 할인전을 펼칠 예정이며 2019년엔 한우 800마리가 높은 할인율로 조기 완판 되기도 했습니다.

 

국내 대표 온,오프라인 마켓

 

11번가 G마켓, 옥션, 티몬, 쿠팡, 위메프 온라인 전문 마켓도 다양한 품목에 역대급 최대 할인을 준비하고 있으며 온라인 마켓 캐시백이나 카드사별 추가 할인, 무이자 할부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 19로 구매자는 구매를 줄이고 유통, 판매점은 할인이 옹색했는데요,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내수 경기도 완벽까지는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 회복되길 바랍니다.

 

국내 대표 온라인 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