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News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슬림 싱글, 경동나비엔 연봉, 주가 정보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커져 새벽에 일어날 때는 조금 쌀쌀합니다. 방바닥을 데워주는 따뜻한 보일러가 생각나는 요즘인데요, 보일러와 온수매트로 유명한 경동나비엔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울 아빠는 지구를 지켜요~'라는 어린아이의 멘트로 더 기억나는 광고. 경동나비엔은 1978년 설립된 대한민국의 기업으로 보일러, 온수기, 온수매트 등을 전문으로 제조하며 국내에서도 잘 팔리고 외국으로도 수출을 잘해 '국가대표 보일러'라는 닉네임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1988년 네덜란드 네피트 사와의 기술제휴로 에너지 효율을 높여 가스비를 절감하고 환경은 보호할 수 있는 콘덴싱 보일러를 개발했는데 이는 아시아 최초였습니다. 이후 내수와 수출에서 압도적인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2019년엔 중국을 비롯한 해외 매출이 국내 매출을 뛰어넘어 보일러의 한류붐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슬림 싱글 / EQM581-SS

침대나 바닥을 보일러를 돌리지 않고 간단하게 데울 수 있는 방법은 보통 전기매트였습니다. 그러나 전기매트엔 전자파나 일부분만 따뜻하다 못해 뜨거운 현상이 있었고, 기술의 발전으로 마치 보일러처럼 물을 데워서 매트에 순환시킬 수 있는 온수매트가 상용화되었습니다.

온수매트는 매트 내부에 물이 지나가는 튜브가 깔려있고 소형보일러가 있는 구조로 전자파도 많이 안나오고 전기세도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게다가 한 번 작동하면 뚝배기처럼 은은하게 온기가 오래가기 때문에 전기매트보다 선호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EQM581-SS는 현재 판매되고 있는 2021년 신제품으로 다른 제품에 비해 금액은 상대적으로 고가지만, 셀프 이온 케어, 빠른 난방, 오토 히팅, 블루투스 맞춤 모드 등 많은 신기술이 적용된 신제품입니다.

 

 

■ 빠른 난방과 99.9% 살균

보통의 온수매트는 키면 바로 따뜻해지는 전지매트와 다르게 따뜻해질 때까지 약 10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그러나 EQM581-SS는 타제품에 비해 최대 40%더 빠르게 40도에 도달했으며 전기분해를 통해 온수매트 내부에 고여있는 물을 99.9% 살균하여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아주 얇은 매트 누께와 손쉬운 물빼기 

EQM581-SS는 1mm의 아주 슬림한 두께로 푹신한 매트리스의 느낌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84m 온수 물길로 매트 구석구석이 따뜻합니다. 물빼기도 전용으로 제공되는 키트로 아주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고온 설정 시 알림으로 알려주고, 보일러가 기울어지면 알려주는 수평유지 센서,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을 작동을 멈추는 자동정지 타이머 등 다중의 안전장치가 있습니다. 약 40만 원의 고가 프리미엄 상품인 만큼 얇고 가벼워 사용과 보관도 용이하고 편리한 기능도 프리미엄급으로 탑재되어있습니다.

 

 

 

■ 경동나비엔 연봉은?

경쟁상대를 압도하는 중견기업 경동나비엔 직원의 평균 연봉은 약 5,400만원으로 사원은 약 3,000만 원의 연봉을 받는다고 합니다. 대리는 약 4,500만 원, 과장은 약 5,000만 원, 차장은 약 5,600만 원, 부장은 7,700만 원으로 동종업계에 비해 높은 연봉을 받는다고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연봉이 높은만큼 업무강도와 업무량은 타기업에 비해 많긴하나 모든 부서가 그런 건 아니고 부서별로 약간씩 다르다고 합니다. 

기업 만족도는 2.5~6점으로 돈을 많이 버는 만큼 연차를 쓰기에도 눈치가 좀 보이고 야근도 상대적으로 많은 편이라고 합니다. 이미 국내 1위의 기업이긴 하나 기업을 계속해서 성장시키려는 임원진의 의지에 직원들은 조금 힘들어하는 것 같습니다. 입사율이 약 15%, 퇴사율이 15%라 강도 높은 업무를 견디지 못하는 취업자는 바로 이탈하는 것 같습니다. 본인이 동종 계열에 욕심이 있다면 캐리어 쌓기에 좋은 기업임은 확실합니다. 어딜 가나 1등 기업은 1위 수성을 위해 직원이 정체되지 않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길 바라기에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경동나비엔 주가는?

2020년 경동나비엔 주가

 

2017년~2020년 경동나비엔 주가

 

2015년 ~ 2020년 경동나비엔 주가

 

2010년 ~2020년 경동나비엔 주가

대표적인 겨울계절주로 얘기하는 경동나비엔 주식은 2010년서부터 꾸준히 우상향 한 것 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요즘엔 그린 뉴딜정책 관련주 쪽에 속하며 이제 계절에 상관없이 많은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석탄 보일러를 규제하기 시작하며 보일러 수출 1위 기업인 경동나비엔의 중국 매출이 지속적으로 상승한 결과로 영업이익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